HOME > 커뮤니티 > 전시회 소식

: 7

: 관리자 : 2017년 9월 4일 (월), 오전 12:00

참가업체 신기술세미나) 케이제이다이나텍- 발전기수소가스분석기 국산화 및 과열감지기소개

- 발전기수소가스분석기 국산화 및 과열감지기소개 


 


일시 :  9.29(금),11:00-11:50 


장소 : 코엑스 컨퍼런스룸 308호 A 룸   


업체명 : 케이제이다이나텍 


     


Hydrogen Purity Monitor- HPM은 수소냉각식 발전기의 냉각수소의 순도를 측정하여 높은 순도의 수소가 지속적으로 유지 될 수 있도록 감시하는 모니터링 장비입니다.


 


수소는 비중이 공기의 약 7%로 풍손으로 인한 손해가 감소하고 비열은 공기의 약 14배로 냉각효과가 상대적으로 크며, 이로 인해 냉각수소의 순도유지는 곧 비용절감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HPM은 단순 냉각수소의 순도 체크 뿐 만 아니라 수소의 압력,차압,유량등을 체크하여 주제어실에 전달 수소이외의 불순물을 제거하여 더 높은 순도의 수소를 다시 발전기로 보내는 스캐빈징시스템을 가지고있으며 비용면에서도 외국제품의80%정도의 수준으로 가격경쟁력도 갖추고있는 국내유일한 국산제품이다.


 


과열감지기는 발전기 과열을 조기에 감지하여 경미한 보수를 위한 일시정지를 할 것인지 오버홀을 할 것인지를 제시 해 주는 장비로 발전기 내부에는 어느 물체이건 이크 또는 결함으로 인한 열로 열분해물이 생성되며 감지기에서 이를 감지합니다.


 


기존의 RTD 또는 써모커플이 감지하기 힘든 부분을 넓은 범위에서 감지 가능하게 합니다.


 


가열부위를 감지하면 열분해입지의 발생이 분명한지를 검증하기 위한 절차를 거쳐 최종적으로 판단하게 됩니다.


 


알람이 확인 되면 정해진 양의 수소를 샘플링하여 알람 원인과 양을 분석하기 위하여 시험실로 보내어 재확인 할 수 있는 장비를 소개한다


 

첨부파일
목록으로